고객 경험 관리의 필요성은 이제 누구도 부정하지 못하는 사실입니다. 긍정적인 경험을 한 고객은 더 많은 구매를 하고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아지며, 주변에도 좋은 인상을 전파합니다. 삼성이나 LG 같은 선도 기업들이 CX(Customer Experience) 업무를 핵심 전략으로 삼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문제는 이제 "어떻게 고객 경험을 효과적으로 파악할 것인가?"에 있습니다. 이를 위해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영감을 줄 성공 사례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인사이트를 이번 글에서 소개합니다. 고객 경험관리는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기업 형태별 고객 경험 데이터 분석 현황 기업들이 고객 경험관리를 위해 데이터를 얼마나 적극적으로 수집하고 있을까요? IT ..